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칼럼

    서면실리프팅? 제대로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서면실리프팅? 제대로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서면실리프팅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Apr 23, 2026
    서면실리프팅? 제대로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서면실리프팅?

    제대로 진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서면실리프팅

   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

    대표원장 홍동민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턱선이 너무 흐릿해지는 것 같아서

    스트레스에요."

    ​

    "볼살이 점점 아래로 처지는 것 같아서

    나이 들어보여요."

    ​

    ​

    예전보다 부쩍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 자체가 상당히 괴로운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그 중에서도 많은 변화가 느껴지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'탄력 저하' 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혼자만의 힘으로는 개선하기 힘든 문제이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보지만 '아프지는 않을까?' '자연스럽지 않으면 어쩌지?' 와 같은 불안이 뒤따르는 경우가 많죠.

    ​

    ​

    리프팅 시술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울쎄라, 써마지와 같은 방법만 생각하셨을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 이 시간에는 '실리프팅' 시술에 대해 좀 더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.^^

    ​

    ​


    서면실리프팅

    어떤 시술인가요?

    ​

    ​

    '실리프팅' 은 피부 속에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주는 시술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여기서 실은 단순히 피부를 잡아 당기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실은 '녹는 실' 로,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럽게 흡수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실이 녹는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이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, 단기적인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피부 탄력과 밀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죠.

    ​

    ​

    실은 삽입 부위와 효과에 따라 모양이 다르기에, 의료진과 상담하며 '나에게 맞는 종류' 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얼굴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 없이 무리하게 시술하면 비대칭이나 효과 부족 등이 생길 수 있기에, 시술자의 숙련도와 경험이 매우 중요하죠.

    ​


    서면실리프팅

   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 Q&A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위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.^^

    ​

    ​

    1) 효과는 얼마나 오래 가나요?

    ​

    삽입한 실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, 일반적으로 실리프팅 효과는 1년에서 1년 반 정도 유지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개인의 피부 상태, 생활 습관,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.

    ​


    ​

    2) 혹시 티 나나요? 붓거나 멍들면 어쩌죠?

    ​

    피부 속에 실을 넣는 방식이기에, 멍이나 붓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7일 내외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회복되곤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, 일주일 정도 여유를 두고 시술받는 걸 권해드립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눈가, 광대 주변은 혈관이 많아 멍들이 쉬운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런 부위를 시술할 경우에는, 시술자의 해부학적 이해와 섬세한 터치가 필요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3)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하나요?

    ​

    실리프팅은 무한 반복할 수 있는 시술은 아닙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보통 12~18개월 사이로 한 번씩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며, 필요 시 부분 리프팅이나 다른 시술과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    ​


    서면실리프팅

    시술 전 의료진과 꼼꼼히 상담해봐야 하는 사항은?

    ​

    ​

    리픝이 시술은 '얼굴의 해부학적 구조' 에 대한 이해가 필수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순히 실을 넣는 기술만으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렵고, 오히려 피부 아래 조직을 손상시킬 수도 있죠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에 시술 전 현재 얼굴 처짐의 정도와 방향, 피부 두께 및 탄력도, 기대하는 얼굴의 이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'개별 맞춤형' 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순히 실을 많이 넣는다고 다가 아니라,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살리는 방향으로 디자인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실리프팅 시술 후 붓기, 멍, 통증, 비대칭, 감염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해당 증세가 지속된다면 의료진과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오늘은 무너지는 탄력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'서면실리프팅' 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자연스러운 변화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, 모두에게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'나에게 맞는 리프팅 방법은 무엇인지?'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이었습니다.^^


    ​

    - 함께 보면 좋은 글 -

    ​

    부산 잼버실? 실리프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| 부산피부과·부산진구피부과·리프팅·보톡스·필러·스킨부스터·피부관리·안티에이징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