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칼럼

    인모드 주기? 후기를 봐도 헷갈리셨다면

    인모드 주기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대표원장 홍동민입니다. ​ ​ "예전보다 얼굴선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Apr 09, 2026
    인모드 주기? 후기를 봐도 헷갈리셨다면

    인모드 주기

   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

    대표원장 홍동민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예전보다 얼굴선이 무거워 보이는데, 수술 말고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?"

    ​

    "사진으로 보니 턱선이 많이 흐릿해진 것 같아요."

    ​

    "팔자 주변이 살짝 꺼진듯한 인상으로 변한 것 같아요.."

    ​

    ​

    이처럼 말로는 명확히 설명은 안 되지만 '어? 예전의 모습과 달라졌네?' 라는 순간이 찾아오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다고 바로 리프팅 수술을 생각하기에는 부담스럽고, 시술을 받으려니 '정말 변화할 수 있을까?' 라는 생각에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셨던 분들 중 '인모드' 에 관심을 가지신 경우가 많은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은 인모드 시술의 작용 원리부터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지, 적정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많이 궁금해하셨던 내용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^^

    ​


    인모드 주기

    인모드, 어떤 원리로 작용하나요?

    ​

    ​

    '인모드' 는 고주파(RF)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콜라겐 재생과 지방세포 파괴를 동시에 유도하는 리프팅 시술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핸드피스 종류에 따라 작용 부위와 변화가 다르며, 'Forma' 는 주로 진피층에 작용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반면에 'Fx' 는 피하 지방층에 작용해 지방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해 윤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인모드는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진피 및 피하 지방층까지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시술 부위의 온도와 깊이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를 통해 피부 탄력 개선과 지방 감소를 동시에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전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모드를 결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일반적으로 인모드 시술을 어떤 분들이 받으시면 보다 나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• 턱선이 뭉툭하고 무너진 인상을 받는 분

    • 얼굴 지방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분

    • 볼살이나 이중턱이 고민이신 분

    • 팔자주름, 눈 밑 꺼짐 등 탄력 저하가 보이기 시작한 분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전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'자신의 피부 상태' 를 기반으로 한 적절한 방법인지 판단해보셔야 합니다.

    ​


    인모드 주기

    인모드 주기, 어느 정도가 적절한가요?

    ​

    ​

    많은 분들이 "인모드는 몇 번 받아야 하나요?" 라며 질문하시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물론 1회 시술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지만, 지속적인 탄력 유지와 리프팅 결과를 원하신다면 일반적으로 4~6주 간격으로 3회 정도의 시술을 권장드립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,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주기는 각기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는 자극을 받은 후 회복하며 콜라겐을 생성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한데요.

    ​

    이 주기를 고려하지 않고 너무 잦거나 드물게 받으면 변화가 미미한 경우가 많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지속적인 유지관리 목적이라면 분기별 또는 반기별로 1~2회 정도 리터치를 계획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    ​


    인모드 주기

    인모드 시술 전 꼼꼼히 상담해 볼 사항은?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인모드 시술 전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의 얼굴 상태가 '지방 문제' 인지,

    탄력 저하' 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 과거 레이저 시술 이력, 피부 민감도, 원하는 개선 부위와 정도 등을 꼼꼼히 의료진에게 공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원장으로서 제가 강조드리는 부분은 "기계가 좋다고 해서 나에게 꼭 맞는 건 아니다." 라는 점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명확한 진단과 적절한 시술 조합,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이어져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인모드 시술 후 붉어짐, 열감, 경미한 붓기나 뾰루지, 드물게는 일시적인 멍이 생길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해당 증세가 지속된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
    ​

    오늘 이 시간에는 인모드 주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봤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인모드는 단순히 '리프팅' 이라는 단어 하나로 설명 되기에는 어려운 시술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얼굴의 지방, 탄력, 윤곽이라는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줄 수 있는 방법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결국 중요한 건 '내 얼굴에 맞는 방향' 을 찾는 것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순히 남들이 진행해서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, 나에게 정말로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대표원장 홍동민이었습니다.^^

    ​


    ​

    - 함께 보면 좋은 글 -

    ​

    부산온다리프팅? 시술 전에 알아야 될 사항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| 부산피부과·부산진구피부과·리프팅·보톡스·필러·스킨부스터·피부관리·안티에이징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