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칼럼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? 제대로 진행하고 싶으셨다면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? 제대로 진행하고 싶으셨다면 서면겨드랑이제모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Apr 15, 2026
    서면겨드랑이제모? 제대로 진행하고 싶으셨다면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?

    제대로 진행하고 싶으셨다면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

   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

    대표원장 홍동민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겨드랑이를 면도기로 밀어봤는데

    피부도 따갑고 자꾸 어둡게 변하는 것 같아요."

    ​

    "왁싱을 해봤는데 통증이 너무 심하고,

    금세 다시 자라더라고요."

    ​

    ​

    이처럼 반복되는 면도나 자가 제모로 인해 색소 침착, 잦은 트러블, 담냄새 악화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기면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많은 분들이 '이왕이면 제대로 시술 받아보자' 라는 마음으로 병의원을 찾아주시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단순히 털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, 위생적인 상태를 오래 유지하고 불필요한 자극에서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겨드랑이 제모 때문에 어떤 시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 중이셨다면 오늘 이 글에 집중해주세요.^^

    ​
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

    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까요?

    ​

    ​

    '겨드랑이' 는 피지선과 땀샘이 밀집되어 있고, 마찰이 많은 부위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 때문에 땀이나 각질이 잘 고이고 위생 관리가 어려운 부위이기도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면도나 왁싱 등 자가 제모를 반복하다 보면, 피부가 자극받아 붉어지거나 상처가 나고 색소 침착이나 모낭염 같은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여름철에는 땀과 온도의 영향으로 제모 부위가 더 예민해지고, 옷에 쓸리는 마찰까지 더해지면서 가려움, 따가움, 불쾌한 냄새까지 발생하기도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게다가 반복적인 면도는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고,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들 수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더 큰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처럼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도 깔끔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고 싶은 분들이 많아지면서, '레이저 제모' 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

    ​
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

    '아포지플러스' 를 활용한 레이저 제모는?

    ​

    제모를 처음 받아보려는 분들 중 상당수가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레이저 기계도 종류가 많은데

    어떤 게 좋은거에요?"

    ​

    "기계마다 효과가 다른 거에요?"

    ​

    ​

    이러한 궁금증은 당연한 것이고, 실제로 시술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변수 중 하나가 바로 '어떤 장비로 시술하느냐' 인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 알아볼 아포지플러스는 특히 겨드랑이처럼 굴곡이 많고 민감한 부위 제모에 많이 사용됩니다.

    ​

    듀얼 파장 시스템으로 제모한다는 점이 특징적인데, 755nm 파장은 일반적으로 밝은 피부톤에 효과적이며 멜라닌에 반응해 강력한 제모 효과를 발휘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1064nm 파장은 피부톤이 어두운 분들이나 민감한 부위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장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색, 털색, 부위 특성을 고려해 파장을 맞춤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아포지플러스의 큰 강점입니다.


    서면겨드랑이제모

    자주 묻는 질문 Q&A

    ​

    ​

    실제로 겨드랑이 제모 진행 전 진료실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위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.^^

    ​

    ​

    1) 몇 회 정도 받아야 제모 효과를 느낄 수 있나요?

    ​

    일반적으로 4~6주 간격으로 5~10회 정도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​

    하지만 털의 굵기나 피부색, 성장 주기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므로 상담 후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2) 시술이 아픈가요?

    ​

    아포지플러스에는 자체 냉각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, 일반적으로 통증이 크게 부담되지 않는 편입니다.

    ​

    하지만 개인마다 느끼는 통증 정도는 다르기에,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시술 전 진정 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3) 제모 시술 후에도 털이 다시 날 수 있나요?

    ​

    레이저 제모는 모낭을 파괴해 털의 재성장을 억제하는 방식인데요.

    ​

    한 번 파괴된 모낭은 다시 털이 자라지 않지만, 사람마다 잔모가 남을 수 있고 호르몬 변화에 따라 가느다란 털이 다시 자라는 경우도 있어 주기적인 유지 시술이 도움 됩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아포지플러스를 활용해 겨드랑이 제모 시술을 진행할 경우 일시적인 발적, 따가움, 붓기, 모낭염, 색소침착, 드물게는 화상 또는 과색소침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해당 증세가 지속된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.

    ​


    오늘은 아포지플러스를 활용하여 서면겨드랑이제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매번 혼자서 관리하기 번거로웠기에 '레이저 제모' 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개인의 피부 상태, 털의 성장 주기 및 특성 등이 다르기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'나에게 맞는 방식' 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대표원장 홍동민이었습니다.^^

    ​


    ​

    - 함께 보면 좋은 글 -

    ​

    부산기미제거? 후기보다 중요한 '이것'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| 부산피부과·부산진구피부과·리프팅·보톡스·필러·스킨부스터·피부관리·안티에이징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