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칼럼

    부산레이저토닝? 제대로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부산레이저토닝? 제대로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부산레이저토닝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입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Apr 20, 2026
    부산레이저토닝? 제대로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부산레이저토닝?

    제대로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

    부산레이저토닝

   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부산점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얼굴이 칙칙해서 그런지

    메이크업이 잘 안 먹는 것 같아요."

    ​

    "기미인지 주근깨인지 모르겠는데,

    잡티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."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나 주근깨 등이 생기기 시작한 순간부터 여러분의 고민이 시작되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'화장품으로 없앨 수 있지 않을까?' ,'홈케어를 열심히 하면 괜찮아지지 않을까?' 라는 기대를 해봤지만,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실망하실 수밖에 없죠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잡티 시술을 알아보다가 '레이저 토닝' 의 존재를 알게 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막상 진행하려니 '정말 효과가 있을까?' '괜히 도만 버리는 건 아닐까?' '혹시 아프지는 않을까?' 라는 여러 걱정거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 이 시간에는 레이저토닝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정보 위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^^

    ​


    부산레이저토닝

    어떻게 피부를 맑게 만들어주나요?

    ​

    ​

    '레이저토닝' 은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서 자연스럽게 흡수시키는 방식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, 색소침착 등은 멜라닌 색소가 한 부위에 뭉쳐 있어서 생기는 현상인데, 이걸 레이저로 작게 쪼개고 피부 세포가 서서히 없애도록 유도하는 것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기존 레이저들이 강하게 자극을 주는 방식이라면, 레이저토닝은 아주 약한 강도의 빛을 반복해서 부드럽게 쏘는 방식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피부가 얇거나 민감한 분들도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받으실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이 과정을 이렇게 비유하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단단한 설탕 덩어리를 부숴서 설탕 가루로 만든 뒤, 천천히 녹이는 것처럼 한 번에 없애기보다 피부가 스스로 회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술이라고 말이죠.

    ​

    ​


    부산레이저토닝

    몇 번이나 받아야 할까요?

    ​

    ​

    사실 기미와 같은 색소 병변은 단기간에 완전히 사라지기란 어려운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기미는 색소세포가 너무 활발하거나 자외선, 호르몬, 유전적 요인 등으로 인해 계속해서 생기려는 성향 자체가 강하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해당 시술은 색소 세포의 활성을 잦아들게 하며 피부 속 색소의 양을 줄여주는 진정 케어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개인차가 있지만, 일반적으로 1~2주 간격을 두고 10회 이상 진행하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개인의 색소 병변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주기는 달라질 수 있죠.

    ​


    부산레이저토닝

    시술 전 의료진과 꼼꼼히 상담해 봐야 할 사항은?

    ​

    ​

    겉으로 봤을 때에는 비슷한 색소병변인 것 같아도, 그 종류와 깊이 또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'명확한 진단' 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상담 시 아래와 같은 부분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• 기미인지? 주근깨인지? 색소침착인지? 명확한 구분

    • 피부 타입이 민감한지? 염증 반응이 있는지?

    • 최근 시술 이력, 화장품 루틴은?

    ​

    ​

    무조건 색소병변이 있다고 레이저토닝 시술 받는 것이 아니라, 정말로 필요한 상태인지 체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후 홍조, 따끔거림, 피부 건조함, 각질, 아주 드물게는 색소침착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해당 증세가 지속된다면 의료진과의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.

    ​


    오늘은 반복되는 기미, 색소침착 등의 색소 병변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'레이저토닝' 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혼자서 아무리 노력해봐도 잠재우기 힘들었던 잡티, 토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을까? 많이 고민하셨을텐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남들이 진행한다고 무작정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, 정말로 '레이저토닝이 필요한 상태인지?' 확인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.

    ​

    이후에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에너지 조절, 주기 등을 설정하여 맞춤형 시술로 진행되어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이야기 나눠보신 후에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이었습니다.^^

    ​


    ​

    - 함께 보면 좋은 글 -

    ​

    부산 레이저토닝, 효과 없었던 이유는?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부산점 | 부산피부과·부산진구피부과·리프팅·보톡스·필러·스킨부스터·피부관리·안티에이징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